top of page

창내습지 생태축 복원사업 착공

'창내습지 생태축 복원사업’ 이 올해 착공되었습니다. 지역 하천의 생태적 특성을 잘 반영한 시민친화적인 자연회복공간, 평택시의 명소로 재탄생될 예정입니다.



———————————————————————————


[디스커버리뉴스=정기환 기자] 평택시는 지난 7일 오성면 주민자치센터 대회의실에서 ‘창내습지 생태축 복원사업’과 ‘오성누리광장 조성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환경국장, 시의회 의장과 지역구 시의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으며 해당 사업의 추진현황과 조성계획에 대한 설명에 이어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주민들은 지역 하천의 특성을 고려한 습지 복원 및 광장 조성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이에 시에서는 적극적인 설명과 함께 지역주민들이 제안한 다양한 의견에 대해 사업 추진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을 답변했다.


김진성 환경국장은 “평택강을 품고 조성되는 자연 회복 공간인 창내습지와 오성누리광장이 평택시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자신하고 본 사업을 거점으로 시민들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친수공간을 더 조성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창내습지 생태축 복원사업’은 훼손된 하천 생태축을 복원해 생물다양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오성면 창내리 평택강 고수부지 일원 약 28만㎡에 생태 완충 숲, 천변 습지, 탐방 데크, 학습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2024년 준공 예정이며 ‘오성누리광장 조성사업’은 평택강 제방과 연계된 하천 제내지 활용으로 13만㎡ 부지에 누리마당, 물놀이터, 전망대, 테마정원, 자전거 교육장 등 시민들의 문화·휴식과 여가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 2월 공사 착공해 2025년 상반기 공사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출처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https://www.discoverynews.kr)




Comments


bottom of page